드래곤즈-도그마
드래곤즈-도그마

짧은 요약

드래곤즈 도그마는 넷플릭스의 게임이 원작인 애니메이션 입니다. 평범한 가족을 행복했던 나날을 보내는 어느날 주인공은 드래곤에게 가족잃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심장을 드래곤에게 빼앗깁니다. 분노에 찬 주인공은 뺏긴 심장을 되찾기 위해서 복수의 길을 떠납니다. 게임이 원작이어서 그런지 점점 강해지는 적을 물리치고 마지막에 자신을 기다렸다는 드래곤에게 도착하게 됩니다.

 

 

주요 내용

드래곤즈도그마의 주요 줄거리입니다. 주인공인 이선이 임신한 아내와 루이스라는 동네꼬마와 함께 행복하게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이선이 사냥을 타간 사이에 드래곤이 마을에 나타납니다. 마을을 지켜야 할 대부분의 병사들은 겁에 질려 도망을 가고 나머지 병사들이 드래곤을 공격해보지만 드래곤이 내뿜는 브레스에 목숨을 잃게 됩니다. 동네꼬마와 이선의 아내는 드래곤을 피해서 잘 숨어 있었고 돌아온 이선과 재회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꼬마 루이스는 드래곤에게 먹히게 됩니다. 분노에 찬 이선이 칼을 들고 덤벼보지만 역시나 역부족입니다. 이선의 아내 올리비아는 결국 드래곤에게 죽게 되고,  이선도 죽기 직전까지 갑니다. 하지만 드래곤은 이선을 죽이지는 않았습니다. 이선의 심장을 빼앗아갈뿐... 깨어난 이선은 드래곤에게 심장을 뺏긴 각성자라는 삶을 살게 되고 각성자를 돕는 폰이라는 여성을 만나게 되는데...

 

" 저 같은 폰은 각성자에게 이끌립니다. " 라며 이선을 따르는 폰. 그리고 들려오는 드래곤의 목소리. 심장을 돌려받길 원한다면 자신에게 오라고 말합니다. 이어서 이선에게는 새로운 목표가 생기게 되고 드래곤을 향한 여정이 시작됩니다. 드래곤을 만나기 위해 가는동안 그는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줍니다. 이타적인 이선은 자신보다 남들을 먼저 도와주는 사람이었습니다. 폰은 말합니다. 인간은 골치아픈 존재라며 이해를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그런 폰을 불완전한 조재라며 흥미로워 합니다. 하지만 여행을 하면 할 수록 이선은 분노에 사로잡히고 맙니다. 예전의 이선은 사라지고 조금씩 다른사람이 되어갑니다. 결국은 이선은 말합니다. "인간은 참 골치 아픈 존재야" 예전에 폰이 했던 대사를 거꾸로 그가 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위험에 쳐해 있는 상황속에서도 이선은 도움의 손길을 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욱 분노에 찬 냉혈한의 모습으로 변해갑니다. 그에게는 드랜곤을 향한 복수와 심장을 빼앗긴 분노만 남아있습니다. 어쨋거나 그는 여행의 마지막에 드래곤을 만납니다. 드래곤과의 전투신이 있고 승리를 거머쥘 즈음 드래곤은 말합니다. 드래곤이 사람을 죽이고 파괴하는 이유는 이성적인 의지보다는 드래곤으로서의 본능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는 자신에게 분노하는 인간에게서 심장을 빼앗아 각성자로 만듭니다. 자신도 한때 인간이었던 그는 예전에 각성자로 선택받았었다고 말합니다. 지금과 똑같은 상황에 분노심으로 가득하던 그는 예전 드래곤을 죽이게 되고 자신이 다음 드래곤으로 변하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그는 드래곤으로서의 삶을 끝내고 죽기위해서 이선을 선택한  것입니다. 드래곤은 말을 마치고 죽음으로서 재가되어 사라집니다. 바로 이어서 이선이 드래곤이 되면서 폰에게 자신을 죽여달라고 하지만 이선은 차마 그러지 못합니다. 드래곤으로 완전체를 이룬 이선은 마지막으로 폰에게 부탁을 합니다. 인간을 자신에게서 부터 지켜주라고 말하고 사라집니다. 그리고 드래곤즈 도그마의 이야기는 끝마칩니다.

 

짧은 후기

게임이 원작이라는 사실을 알기 전에 애니메이션 먼저 감상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인공 이선의 여행과 폰의 등장, 드래곤에 대한 설명등 조금 빠른 전개가 아쉬웠습니다. 최소 20편으로 만들고 드래곤즈 도그마라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의 세계관과 스토리에 대한 설명을 위한 시간이 더 추가되었으면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드래곤이 그냥 게임의 보스몹처럼 가만히 둥지를 지키는 용이 아니라 좀 더 주인공을 괴롭히는 존재가 되었다면 더욱 실감나는 이야기가 되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짧지만 킬링타임용으로 한번쯤 볼만합니다. 아지고 보지 않으신 분들은 하루만에 볼 수 있으니 시도를 해볼만 합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게임을 한 번 찾아보려고 합니다. 게임먼저 하고 애니를 보는것도 좋지만, 아직 접해보지 않았다면 애니 먼저 보고 게임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게임하러 가보겠습니다. 한 번 해본 후 여력이 되면 게임 리뷰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