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키드-디온-나무위에-올라간-사진
슈퍼키드디온

슈퍼키드디온 리뷰를 시작하며...

작년 이맘때쯤 보기 시작해서 올해 2022년 2월에 시즌2가 시작한다고 하니 포스팅을 제대로 한번 해봅니다.  참 재미있는 것이 제 나이가 40대 중반을 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슈퍼키드 디온은 슈퍼히어로의 힘을 가지고 있는 디온에 대한 히허로 이야기 입니다. 잠깐 딴 이야기를 해보면 제가 어렸을 적에는 가끔 티비로 보던 슈퍼맨과 600만불의 사나이가 가장 재미있었던 히어로물이었습니다. 그와 함께 초등학교 시절에 가장 인기가 있었던 소년물은 당연 호소자라는 영화였습니다. 슈퍼히어로급은 아니지만 어린 소년이 쿵푸를 잘해서 악당들을 물리치는 그런 이야기입니다. 정말 1980년대와 90년대는 중국의 무협드라마가 우리들의 히어로였다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호소자를 검색해보니 1986년작이었고 홍콩드라마라고 하네요. 정말 80년대생부터 호소자를 모르시는 분은 안계실 것 같습니다.

 

어린이들의 로망 슈퍼히어로...

슈퍼키드 디온의 주된 내용은 이렇습니다. 슈퍼급의 힘을 가지고 있는 아들 디온과 그런 아들을 키우기 위해서 노력하는 엄마의 성장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인인 저도 40대에 볼 수 있을 만큼 히어로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어린 디온과 엄마의 이야기를 보는 것도 재미가 있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은 같이 영화를 감상하듯 같이 드라마를 감상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요즘 해외드라마를 보면 어린 아이들이 볼 만한 영화나 드라마를 찾기가 좀 어렵습니다. 저도 딸아이가 아직 어려서 그런지 혼자서 즐기는 편이지요.

 

딴데로 샜네요. 

슈퍼키드 디온은 평범한 학교생활이 힘들어지고, 엄마인 니콜은 직장을 잃어서 새로운 직장을 찾아다니면서 이야기는 진행이 됩니다. 두 사람을 두고 사라진 아빠와 아이의 특별한 능력을 콘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다니는 이야기가 시즌1의 주된 이야기입니다. 시즌1은 총 아홉편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보는 내내 내가 초능력을 꿈에 그리던 어린시절이 생각나기도 했습니다.

 

시즌이 진행되면서 새로운 초능력자가 생기는데 반해 초능력자들을 노리는 거대한 적에 대한 이야기까지 손에 땀을 쥐는 그런 내용들도 있었습니다. 특히나 디온의 가까이에서 지켜보던 지인이 오히려 디온을 노리는 거대한 적이라는 설정은 조금은 화가나면서도 드라마에 몰입할 수 있는 장치로서 기대이상의 효과를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슈퍼히어로의 탄생비화로 재밌는 소재를 다룬다.

슈퍼키드 디온은 슈퍼히어로가 되기전에 초능력을 가진 디온이 성장하는 재미를 우리에게 선사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욱 더 다음 시즌이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디온이 앞으로 시즌이 계속해서 진행하면서 새로운 능력을 얻고 나이가 올라가면서 새로운 적들도 생길 것이고... 제 생각에는 디온에게 친구이자 동료도 생기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시즌2가 나왔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시즌2를 이제 몰아서 보려고 하는데 정말 기대가 됩니다.

 

슈퍼맨과는 뭔가 다른 슈퍼히어로 성장물로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고 생각이 되는 작품입니다. 시즌이 진행되면서 영화로도 만들어서 같이 진행하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슈펴키드 디온 시즌2를 정주행하고 또 다시 시즌2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은 꼭 감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영화, 애니, 드라마 등등 정말 좋아하는 작품도 많은데 시간을 내서 몰아서 보는 편입니다 저는... 그래서 좋은 작품들, 재미있는 작품들을 매일 포스팅을 해서 다른분들에게도 좋은 정보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특히 대한민국의 영화와 드라마들이 해외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의 좋은 작품들도 많은분들께 소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다음에는 또 더 다양하고 새로운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