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우리학교는
지금우리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 - 간략한 줄거리

요즘에 정말 핫한 드라마로 시끌시끌합니다. 얼마 전에 오징어 게임에 이어 지옥 그리고 지금 우리 학교는 드라마까지 해외에서도 1위를 달성한 드라마이죠. 지금 우리 학교는의 이야기는 학교에서 시작합니다. 다들 학교 생활을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마냥 쉬운 것만은 아닙니다. 일진과 왕따 그리고 평범하고도 달달한 러블리한 내용까지 학교생활의 평범한 내용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 학교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하는데요. 효산고의 과학선생님의 아들이 학교폭력으로 시달리는 모습에 아버지인 과학선생님이 안 좋은 결심을 하게 됩니다. 바로, 바이러스를 만들게 되는데요. 내용상으로는 이 약물을 주입을 하게 되면 공격성을 뛰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아들을 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국 그 약물은 좀비 바이러스의 시작이 되고 그의 아들로부터 시작해서 효산고등학교 학생들과 사회에 퍼져나가기 시작합니다.

 

영문도 모르고 좀비가 된 사람들을 피해서 주연급의 학생들이 모이기 시작하면서 이야기는 이어집니다. 제목처럼 학교안에 좀비가 된 사람들로 가득 찼습니다. 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좀비들이 나타나서 사람들을 해치기 시작하고 효산시는 대피명령이 떨어지며 고립되기에 이릅니다. 좀비를 피해서 모인 학생들은 학교 안에서 살기 위해서 행동을 하고 모여 다니는데요. 이때 학생들의 성격과 마음들이 드러나면서 관객으로 하여금 더욱더 재미를 주게 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 감상평

한국영화중에 좀비로 유명한 영화가 있죠. 바로 해운대입니다. 그리고 드라마로는 킹덤이라는 드라마도 있습니다. 이와는 다르게 지금 우리 학교는 이라는 드라마는 학교 안에서 좀비와의 사투가 일어난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좋은 점수를 주고 싶은 내용은 일단 풋풋한 학생들의 이야기라는 점입니다. 저 고사리 손으로 좀비를 잡고 어떻게 사랑이야기도 있고 두려움도 있습니다. 나라면 어떨까...라는 마음과 나라면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가지게 되더라고요. 특히나 중간에 나오는 좀비 무리들이 화면 안에 가득 찬 장면에서는 정말 오싹한 기분까지 들었습니다.

 

반면에, 3화까지는 중간에 화장실 가려고도 안 하고 배고프다고도 안 해서 욕구가 없는 건가... 싶었는데 4 화가니까 화장실 가고 싶다고 하는 장면에서 풋 하고 웃음이 새어 나오더라고요.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는 누구나 같은 것 같습니다.

 

저에게 드라마 별점수를 주라고 한다면 지금 우리 학교는 영화에 별 다섯 개를 주고 싶습니다. 정말 사소한 욕구부터 살고 싶다는 욕망까지 세세하고 디테일하게 그려냈다는 생각입니다. 아직 안 보셨다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대한민국에도 이제 해외 드라마 못지않은... 아니 더 뛰어난 드라마들이 생기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