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시로가의 비밀은 어둠의 힘에 죽어가는 가족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합니다. 어둠의 힘에 의해서 천 년 전의 시체로 석화되어 죽은 엄마와 할머니가 있고, 가문의 힘을 가진 가지고 살아남은 딸은 형사와 함께 사건을 파헤치고 복수를 하려고 합니다. 이 작품은 제가 SF 영화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영화-오시로가의-비밀-sf영화추천
오시로가의-비밀

 

줄거리(결말 포함)

평화로운 한가족이 있습니다. 노리와 어머니, 할머니 세 가족입니다. 그들은 미국으로 넘어온 일본인 교포들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엄마가 잠시 나갔다 온다고 하고 사라졌는데 그것이 마지막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화재 신고를 받고 현장에 형사 머피가 도착합니다. 단순한 화재사건이라기엔 시신의 형태가 믿을 수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완전히 탔는데 화재의 흔적은 없고, 타버린 지갑 속에서 작은 단서를 하나 발견합니다. 시체의 부검으로 놀라운 사실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바로 그 시신이 불에 탄 것이 아니라 천년도 더 된 시신인데 석화되었다는 것입니다. 형사 머피를 찾아온 피해자의 딸 노리는 죽은 그녀의 엄마를 보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부검실로 가게 되는데 그녀가 울기 시작하고 알 수 없는 힘의 파동이 증폭됩니다. 곧이어 파동이 점점 줄어드는데 마치 새 생명이 자라듯 엄마의 몸에서 꽃이 피어나는 설명할 수 없는 기이한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 이후 수상한 사람이 머피를 감시하기 시작합니다. 한편 노리의 집에서 할머니가 가문의 비밀을 말해주는데 노리에게 가문의 숨겨진 힘이 존재함을 말해줍니다. 그 힘을 케이쇼라고 하며, 그 힘을 노리가 컨트롤이 가능할 때까지 비밀로 부쳤던 것입니다.

 

"너의 케이쇼는 네 행복보다 훨씬 중요하단다"

"전 평범하게 살고 싶어요"

 

그 이후 어느 날 노리는 서재에서 책 한 권을 찾게 됩니다. 그리고 책에 쓰인 주문을 읽어 내려가고 그녀의 주변에 오로라가 생겨나고 엄마의 형상이 만들어집니다. 그 후 노리는 엄마를 죽인 범인의 형상도 만들어내고 형사 머피에게 범인을 찾을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말합니다. 노리를 집으로 데려다주고 돌아가려던 순간 집안에서 이상한 기운을 느낍니다. 그리고 형사 버피는 집안으로 쳐들어갑니다. 그리고 거기서 본장면은 할머니가 엄마의 죽음과 똑같은 형상으로 죽어가는 모습이었습니다. 남아있는 것은 그녀의 얼굴이 찢긴 사진 한 장뿐이었습니다. 결국 노리는 가족을 전부 잃게 되게 되었습니다. 버피는 그녀에게 동질감을 느끼는데 이전에 자신도 아이를 잃었던 기억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할머니를 땅에 묻고 돌아가려는 버피와 노리는 바이크를 타고 버피를 감시하던 그였습니다. 바이크를 타고 그는 사라지고 남겨진 것은 이전에 봤던 찢긴 사진의 반쪽이었습니다. 그리고 범인을 인상착의만으로 찾기는 불가능했습니다. 이어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노리에게는 오빠 한 명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름은 오시로입니다. 그리고 버피가 노리의 집을 찾아가 보지만 이미 그녀는 납치된 뒤였습니다. 노리를 납치한 사람은 바로 그녀의 오빠 오시로였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상황의 이유가 드러납니다. 노리가 가지고 있는 힘은 치유의 능력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그녀의 오빠 오시로가 가지고 있는 힘은 모든 것을 재로 만들어버리는 어둠의 힘입니다. 과거 가족 전체가 일본에 살고 있었던 그 시절. 오시로의 힘을 감당하지 못한 그들은 오시로를 버리고 미국으로 이민을 가버렸던 것입니다. 그리고 오시로는 어머니와 할머니에게 복수를 하게 되었던 것이죠.

 

오시로는 노리에게 같이 떠나자고 하고, 노리가 자신의 물건을 정리하고 돌아오는 순간 버피가 나타나고 오시로를 붙잡고 맙니다. 결국 경찰서에서 오시로의 심문이 시작되고, 그의 범행사실을 알게 된 머피는 그에게 법의 심판을 받게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곧이어 오시로는 탈출을 감행하고 많은 사람들이 죽는 결과를 만들고 맙니다. 노리는 이 결과가 결국 자신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빠인 오시로를 찾아 설득을 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또다시 나타난 경찰들은 오시로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오시로의 능력이 발휘되는데요. 경찰들은 전부 죽고 노리만 남게 됩니다. 이제 남은 것은 두 사람뿐. 오시로는 동생 노리를. 노리는 오빠인 오시로를 공격하고. 마지막에 죽은 엄마의 모습을 보며 석화되는 것은 오시로였습니다. 모든 상황이 끝나고 노리는 모든 경찰들을 살려주게 됩니다. 노리는 떠나며 엄마의 사진을 보는 장면과 함께 끝이 납니다.

 

영화를 끝가지 보고 난 후 느낌

오시로가의 비밀 영화는 얼핏 보기에 미국 액션 영화 또는 범죄영화 같습니다. 하지만 영화를 보면 볼수록 일본의 판타지 느낌이 물씬 나는데요. CG가 조금 아쉽기는 했습니다. 이 영화는 고민을 하고 머리 쓰면서 보는 영화는 아니고요. 팝콘 까먹으면서 그냥 가족들끼리 시간 때우기가 좋은 영화인 것 같습니다. 아 참고로 여주인공 노리는 18살이 설정이라는데... 하지만 SF 영화로는  추천할만한 영화입니다. 한번 보시면 재밌을 거예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