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 헨리라는 영화를 추천합니다. 올드 헨리는 영화 속 헨리라는 주인공 이름을 딴 영화입니다. 이영화는 서부영화입니다. 예전 서부영화를 즐겨봤던 40대 이후의 남자 분들은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총 잘쏘는 주인공과 총 한방에 픽픽 쓰러지는 악당들이 있습니다. 영화를  보고 있으면 예전에 봤던 서부영화 대부분이 갖고 있는 스토리들이 주마등처럼 생각나게 합니다. 

 

올드헨리

올드 헨리 줄거리 리뷰 - 서부 영화의 끝판왕

주인공 헨리는 10년전 아내 마리를 결핵으로 잃고 아들 와이어트와 농사를 지으며 살고 있습니다.  어느날 하루입니다. 헨리는 언덕 위에 주인없는 말 한마리를 보게 됩니다. 말에게 다가간 헨리는 안장에 묻은 피를 보게되고 뭔가 심상치 않음을 느끼게 됩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보러 말을 타고 주위를 둘러보는 헨리는 쓰러진 남성을 발견합니다. 그 옆는 총과 돈이 놓여 있었습니다. 헨리는 돈은 건디리지 않고 쓰러진 남자를 치료해줍니다. 헨리는 집으로 돌아가고 아들 와이어트와 함께 환자를 돌봅니다. 그리고 현금이 든 가방과 돈을 숨깁니다. 그 후 치료를 받던 남자의 상태가 안좋아지고 아빠인 헨리는 의사를 만나러 떠납니다. 남아있던 와이어트는 숨겨진 총을 발견하고 밖에서 쏘아 봅니다.

 

한편 남자의 흔적을 쫒던 무리는 결국 단서를 찾습니다. 길을 떠나던 헨리도 무리를 발견하고 접근합니다. 그리고 풀숲에서 느껴지는 인기척에 다가가는데 헨리는 총한발을 날리고 얼른 집으로 돌아갑니다. 한편, 헨리의 집에서 누워있던 남자가 깨어나고 와이어트를 공격하는데 다시 나타난 헨리가 그를 쓰러뜨리고 다니 포박합니다. 잠시후 아까 언덕위에 있던 세남자가 집앞에 나타나서 쓰러진 남자를 찾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말합니다. 자신들은 보안관이고 법을 어긴 도망자를 찾고 있다고 말하죠. 무리중의 이름이 케첨이는 그는 누군가가 생각났는지 헨리의 성이 맥카티인지 묻더니만 잠시후 돌아갑니다. 헨리가 돌아오자 집안에 있던 환자 커리는 그들이 은행 강도단 이라고 말합니다. 법관인 자신과 동료를 쫒아왔다고 말합니다.

 

 

한편 은행강도단의 케첨은 부하 듀건을 시켜 헨리의 집을 감시하라고 보냅니다. 

 

그날 밤 헨리는 커리와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 그 주제는 악명 높은 현상수배범인 빌리 더 키드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어릴 적 그를 봤던 이야기들을 풀어놓기 시작합니다. 헨리는 그를 믿고 묶고있던 밧줄을 풀어줍니다. 그런데 그때 현금에 욕심을 부린 듀건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총알이 집안으로 빗발쳐 들어옵니다. 헨리는 아들에게 총을 쥐어주고 밖으로 나가 장총으로 공격을 합니다. 결국 듀건이 시체가 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시체를 정리하던 그는 듀건의 팔에 새겨진 조직의 문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다음날 케첨과 부하는 헨리의 매형인 알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그를 공격하면 헨리의 정체를 묻습니다.

 

헨리는 은행강도단이 처들어 올 것을 알고 아들과 함께 다른 장소로 이동하려고 했지만 그 전에 케첨과 함께 한 무리가 먼저 나타납니다. 헨리는 그들에게 잡힌 알을 보게되고 아들에게 숨어있으라고 합니다. 그리고는 문밖으로 향합니다. 밖에 있던 케첨에게 알을 풀어주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그때 케첨부하들이 알을 향해 총을 쏘아 죽이고 싸움이 시작됩니다.

이때부터 헨리의 화려한 공격이 빛을 발하는데 그에 총과 칼에 강도단은 속수무첵으로 당합니다. 마지막은 케첨은 헨리에게 죽습니다.

 

집으로 돌아온 그는 환자인 커리의 팔에 은행강도단과 똑같은 문신이 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때 커리가 쏘은 총에 맞아서 헨리는 쓰러집니다. 보안관 커리는 은행강도단과 한패였던 것이죠.  커리는 다시한번 총을 쏘려고 했지만 헨리의 아들 와이어트의 총에 맞아 죽습니다. 그리고 끝에는 헨리역시 부상으로 죽게 되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